박원순 성추행 피해자는?...文 "사고 되풀이하지 않도록 군사법원법 개정 촉구"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3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발언을 위해 마스크를 벗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3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발언을 위해 마스크를 벗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비서 성추행 사건에 사실상 침묵했던 문재인 대통령은 공군 여성 중사가 성추행 신고 뒤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건의 파장이 확산되자 병영 문화 개선을 위한 기구를 신설하라고 7일 지시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병영문화 개선을 위한 대책을 지시했다"며 "문 대통령은 최근 군과 관련하여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는 사건은 그냥 넘어갈 수 없다'며 개별사안을 넘어 종합적으로 병영문화를 개선할 수 있는 기구를 설치하고 근본적인 개선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하면서 이 기구에 민간위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라'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박경미 대변인은 "또 문 대통령은 이런 사고가 되풀이하지 않도록 체계를 만들라면서 군사법원법 개정을 촉구했다"고 덧붙였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신설 기구'의 규모나 역할 등에 대해선 "아직 원론적인 지시사항"이라고 했다.

한편 네티즌들은 문 대통령의 '이중성'을 지적하고 있다. 박원순 전 시장 성추행 사건엔 '침묵'을 지킨 바 있기 때문이다. 문 대통령은 박 전 시장이 사망했을 당시 빈소에 대통령 명의 조화를 보내 성추행 가해자를 애도했다. 대신 빈소를 찾았던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대통령께서 연수원 시절부터 오랜 인연을 쌓아오신 분인데 너무 충격적이란 말씀을 하셨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