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당시에는 이 모든 상황을 김창룡 경찰청장이 보고받았다고 볼 수밖에 없다"
"청와대 민정라인에 보고되었을 가능성도 매우 높다"

이용구 전 법무부 차관의 '택시기사 폭행 사건' 수사무마 의혹에 대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위원들이 경찰청을 항의방문했다.

국민의힘 행안위 간사인 박완수 의원과 서범수, 김형동 의원은 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을 방문해 "이용구 전 차관 사건에 대해 누가 영향을 끼치고 지시했는지 명백하게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완수 의원은 "모든 사실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지고 있다"면서 “경찰이 국민의 경찰이 아닌 정권의 경찰임을 자임한 결과”라고 비판했다.

앞서 국민의힘 행안위원 일동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이용구 전 법무부 차관 택시기사 폭행사건의 은폐 시도 그 중심에 경찰이 있었다는 것이 명백히 드러났다"며 김창룡 청장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사건 당시에는 이 모든 상황을 김창룡 경찰청장이 보고받았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이용구 전 차관이 당시 공수처장 후보로 거론되었던 만큼, 관련자의 비위, 사건 사고 혐의 등에 대해 경찰 정보 기능을 통해 청와대 민정라인에 보고되었을 가능성도 매우 높다"라고 주장했다.

또 "김창룡 경찰청장은 지난해 연말, 이 전 차관 택시기사 폭행 사건의 내사 종결 조치를 질타했던 많은 국민을 향해 개정 이전 법률에 의한 2008년의 대법원 판례, 2015년 헌법재판소 결정례까지 들며 이 차관을 적극 엄호했다"며 "결과적으로 김 경찰청장은 문재인 정권 실세의 택시기사 폭행 혐의에 면죄부를 주기 위해 직권을 남용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우리 국민은 이 같은 경찰청 차원의 진상 조사를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다"면서 더불어민주당에 수사 무마 사건 전반에 대한 특검을 제안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