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상 이준석 1위? 별로 개의치 않는다"

나경원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 나경원 후보는 4일 경쟁자 이준석 후보의 뒤에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유승민 전 의원이 있다며 "(이 후보가 당선되면) 상왕 정치를 보게 되는 것 아닌가"라고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나 후보는 이날 지상파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당 대표가 되면 김종인 전 위원장을 모시고 오겠다', '내가 유승민계의 대표격'이라는 이 후보의 최근 발언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나 후보는 이 후보가 '유 전 의원과 가까운 자신이 당 대표가 되면 대권 경쟁에서 오히려 유 전 의원이 피해를 볼 것'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어불성설"이라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김종인 전 위원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거리를 두는 듯한 발언을 한 것에 대해선 "윤 전 총장 측과 김 전 위원장이 이제 잘 소통이 안 되는 것 같다"고 했다.

나 후보는 "안철수 대표의 국민의당에서 계속 이 후보가 당선되면 국민의힘과의 통합이 어렵다는 메시지를 두 번이나 냈다. 공정 경선에 대한 신뢰가 없다는 이야기"라며 "이 후보가 이끄는 당은 굉장히 불안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나 후보는 이 후보가 당권주자 여론조사에서 1위를 질주하고 있는 것을 두고는 "별로 개의치 않는다"며 "(본경선) 70%를 차지하는 당원들은 면밀하게 하나하나 따져볼 것"이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