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관계자한테 들었는데...김모 의원과 또 다른 김모 의원. 공통점은 둘 다 멍청하다는 것"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右), 김남국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右), 김남국 의원.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의 외모를 사실상 비하한 것에 대해 "(김용민 의원은) 멍청하고 사악하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진중권 전 교수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전날 김용민 의원에 대해 쓴 글을 공유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26일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조수진 의원과 설전을 버리다 조 의원에게 "눈을 그렇게 크게 뜬다고 똑똑해 보이지 않는다"고 막말을 쏟아냈다.

조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김용민 의원이 사과를 하면 곧장 인사청문회를 재개하자고 여러 차례 박주민 의원에게 당부했다"며 "오후 11시10분 현재까지 기다려도 답이 없다. 인사청문회를 뭉개려는 의도가 틀림없다"고 했다. 또 "김용민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수석 최고위원"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수준을 많은 분이 생각할 것"이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조 의원의 글을 공유하며 "민주당 관계자한테 들었는데, 김모 의원과 또 다른 김모 의원. 공통점은 둘 다 멍청하다는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강성 친문(親文)으로 꼽히는 김용민 의원과 김남국 의원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진 전 교수는 "차이점은 한 김모(김남국 의원)는 착한 반면, 다른 김모(김용민 의원)는 아주 사악하다고(하더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