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심한 與의원의 수행비서 관리...본인의 우한코로나 확진 판정 이어 비서는 유흥 즐기다 민폐!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현역 국회의원 중 처음으로 우한코로나(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수행비서가 5인 이상 사적 모임을 금지한 방역수칙을 위반하고 유흥주점에 간 사실이 드러나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19일 광주광역시와 광주 서구, 전라남도 담양군 등에 따르면 전남 989번 확진자인 이개호 의원 수행비서 A씨는 지난 9일 광주 서구 상무지구 한 유흥주점에 방문한 사실이 역학조사에서 드러났다. 이 의원의 지역구는 전남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이다.

조사 결과 A씨와 함께 이 주점에 동행한 사람은 본인을 포함해 모두 5명으로 조사됐다. 국회의원 수행비서라는 사람이 5명 이상 사적 모임을 금지한 방역 수칙을 위반한 채 유흥을 즐긴 것이다. 결과는 참담했다. 같은 룸에 있었던 A씨 일행 5명 중 3명이 우한코로나에 확진됐다.

감염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주점 종업원과 가족, 다른 손님들에게까지 퍼져나갔다. 해당 주점 종업원 3명이 추가 확진됐고, 확진된 종업원의 가족 3명도 연쇄 감염됐다. 확진된 종업원과 만난 또 다른 손님 1명도 확진 판정을 받아, A씨에서 시작한 감염은 순식간에 10명으로 늘어났다.

한편 해당 유흥주점 측은 5인 이상 손님을 허용하면서 방문자 명단 작성 등을 소홀히 한 것으로 조사됐다. 방역 당국은 A씨를 포함해 사적 모임 금지 조치를 어긴 5명과 유흥주점 측에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