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대깨문'들 옹호...한 네티즌 "민주당에는 희망이 없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는 홍영표 의원은 15일 문재인 대통령 극렬 지지자를 지칭하는 이른바 '대깨문'들의 문자 폭탄 행태에 대해 "제가 어떻게 보면 정치인 중에 문자 폭탄을 가장 많이 받는 사람 중의 하나일 것"이라며 "저는 그냥 그것을 어떤 민심의 소리로 듣는다"고 했다.

홍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민심과 당심이 괴리된 지금 상황에서 당과 다른 목소리를 내는 의원에게 문자 폭탄 공격이 벌어지고 있다'는 진행자의 말에 이같이 답한 뒤 "당심과 민심이 다르다, 이런 것은 잘못된 판단"이라고 했다. 한 네티즌은 "아직도 정신 못 차렸네, 이런 사람이 당 대표가 되면 민주당에는 희망이 없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권리당원이라고 매월 당비를 내는 분들이 80만명이다. 거기다 또 우리 당원으로 분류하는 사람이 한 400만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분들도 민심 속에 있는 것이다. 어디 섬처럼 따로 떨어져 있는 게 아니다"고 했다.

또 "당심과 민심이 괴리됐다, 이렇게 분리를 했을 때 그건 굉장히 위험하다고 생각한다"며 "당내에도 좀 극단적인 의견이 있고 또 조금 더 다른 중도, 오히려 보수적인 목소리도 있는 것이다. 당심과 민심은 완전히 다르다고 보는 자체가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지 모르겠다"고 했다.

홍 의원은 끝으로 "이번 선거의 결과는 가장 크게는 LH 문제를 비롯한 부동산 가격의 폭등, 그리고 우리들의 태도 문제가 있었다"라며 "(스스로들에게) 더 엄격하게 좀 더 해왔어야 되는데 그러지 못했다"고 말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