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ㆍ7 재보궐 선거에서 서울시장 당선이 확실해진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8일 자정께 서울 여의도 당사 개표상황실에서 부인 송현옥 씨,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꽃다발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 2021.4.8(사진=연합뉴스)
4ㆍ7 재보궐 선거에서 서울시장 당선이 확실해진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8일 자정께 서울 여의도 당사 개표상황실에서 부인 송현옥 씨,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꽃다발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 2021.4.8(사진=연합뉴스)

4·7 재보선의 최대 격전지인 서울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차기 시장으로 당선이 확실시됨에 따라 8일 새벽 당선 소감을 발표했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0시15분 여의도 당사 개표상황실에서 "저 오세훈에게 다시 서울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번 선거의 원인이었던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임 시장 故 박원순 시장도 거론됐다. 오 후보는 "이번 선거의 원인이 전임 시장의 성희롱이었다"며 "그 피해자분, 우리 모두의 아들딸일 수 있는데, 그분이 오늘부터 편안한 마음으로 업무에 복귀해 열중할 수 있도록 잘 챙기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오 후보와 단일화를 했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자리를 함께 했다. 안 대표는 이날 "야권이 단일화하고, 시장 선거에서 승리해 정권 교체의 교두보를 확보했는데, 저는 이제 시작이라고 본다"며 "야권이 시장을 맡으면 겸허하면서도 유능하다는 것을 국민께 보여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또한 "문재인 정권 교체를 위해 단합해 힘을 합치는 게 중요하다고 본다"면서 "야권을 지지해주신 서울시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오 후보 소감 발표에 이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국민들의 정서에 부합하는 정당으로서 최대의 노력을 경주하도록 하겠다"며 "내년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에 국민의힘이 정권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다음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소감문 전문이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당선 소감문]

서울시민 여러분 국민 여러분,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지금 이순간 정말 기뻐야할 순간인데, 저 스스로 정말 가슴을 짓누르는 엄중한 책임감을 주체하지 못하겠습니다.

지금 코로나19 때문에 경제난 때문에, 정말 큰 고통속에 불편함 속에 계신 서울시민들이 너무나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그분들을 어떻게 위로해드리고 보듬고 챙기느냐 생각하면 참으로 정말 크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위중한 시기에 저에게 이렇게 다시 일할 기회를 주신 것은, 지금 이런 산적한 과제들을 능수능란하게 빠른 시일내에 하나씩 해결해서 정말 고통속에 계신 많은 시민 여러분들을 보듬어달라는 그런 취지의 지상명령으로 받들겠습니다.

다시한번 고개 숙여 감사 인사드리고 싶고요. 지난 5년 동안 일할 때에는 머리로 일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약속드린대로 앞으로 제가 시장으로서 일할 때는 뜨거운 가슴으로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꼭 보듬어야 할 분, 챙겨야할 분, 절실한 분들 자주 찾아뵙고 말씀듣고, 가장 먼저 해결하는 그런 시장으로 업무를 충실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아울러서 이번 선거의 원인이 전임 시장의 성희롱이었죠. 그 피해자분, 우리 모두의 아들딸일 수 있습니다. 그분이 오늘부터 정말 편안한 마음으로 업무에 복귀해서 정말 업무에 열중할 수 있도록 제가 잘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서 이번 선거기간 동안 저와 치열한 경쟁을 하셨지만 단일화 이후로 최선의 노력을 한, 안철수 후보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저 오세훈에게 천금같은 기회를 주신 만큼, 정말 열심히 뛰어서 대한민국의 서울 다시 뛰도록, 그리고 우리나라도 반드시 다시 설 수 있도록 초석을 마련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