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 몇푼 빨아먹으려고 선거 때마다 이상한 아이템으로 선동하지 말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캠프의 뉴미디어본부장인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31일 일부 유튜버들이 주장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바꿔치기 의혹에 대해 "도대체 어디서 무슨 한심한 유튜버가 떠들고 있냐"며 “선거 말아먹을거 아니면 제발 이런거 좀 그만 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도대체 어디서 무슨 한심한 유튜버가 떠들고 있기에 대통령 백신주사 바꿔치기 의혹을 캠프에서 왜 안다루냐고 계속 메시지가 오냐"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어 이 전 최고위원은 "유튜버들도 윤리의식을 가져라. 후원 몇푼 빨아먹으려고 선거 때마다 이상한 아이템으로 선동하지 말라"며 "보수진영에 먹칠해서 얻은 그 몇푼이 얼마나 가성비 떨어지는 돈이냐"고 했다.

그러면서 "앵무새들이 똑같은게 이상한 의혹을 던지고 맨날 근거를 가져오라고 하면 '증거는 차고 넘친다', 'XXX님 방송을 보세요' 이러는데 아무것도 없다"며 "우리 캠프는 그런 보수 먹칠하는 유튜버 후원 팔이 아이템 다룰 생각이 없다”고 했다.

한편 지난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자 일각에서는 백신을 화이자 백신으로 바꿔치기했다는 루머를 확산시켰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