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 공세시작..."오 후보의 거짓말 스무고개가 점입가경"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23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꺾고 야권 서울시장 후보로 선출된 가운데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오세훈 후보 비난에 열을 올렸다.

김태년 직무대행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오 후보의 이른바 내곡동 셀프보상 의혹에 대해 "오 후보의 거짓말 스무고개가 점입가경이다. 오 후보는 진실을 고백하는 대신 책임회피와 말 바꾸기로 일관하고 있다"며 "오 후보의 거짓말을 입증할 증거 자료는 차고도 넘친다"고 주장했다.

김 직무대행은 "우리 사회는 이미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고 대통령이 된 MB(이명박 전 대통령)의 몰락을 잘 안다"며 "모든 서류와 문서는 오 후보가 했던 일을 또렷이 기록하고 있다. 그런데도 오 후보는 어설픈 말 바꾸기로 국민을 속일 수 있다고 착각하고 있다. MB 아바타다운 거짓말 정치"라고 했다.

김 직무대행은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에 대해서도 "불법사찰부터 특혜 분양 의혹까지 파도 끝이 없는 막장 의혹에 국민이 허탈하다"며 "깨어있는 시민의 행동으로 부패와 비리로 얼룩진 실패한 이명박 토건 부패세력의 부활을 막아야 한다"고 비난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