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의 페이스북.(출처=페이스북)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의 페이스북.(출처=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특별시장 후보가 소위 ‘LH 사태’와 관련해 특검 도입을 국민의힘이 거부했다며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14일 “’제 발 저린 도둑’이 누군지 너무 명확하다”며 맞섰다.

앞서 박 후보는 ‘LH 사태’와 관련해 특검 수사 도입을 주장했다. 하지만 국민의힘 측은 특검으로 이 사건을 처리하게 되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며 ‘LH 의혹’ 수사를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장 보궐 선거 이후로 미루려는 ‘꼼수’라며 민주당 측 주장를 비판했다.

그러자 박 후보는 13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도둑이 제 발 저린 것 아닌가 하는 의문을 갖기에 충분하다”며 국민의힘 측에도 신도시 투기에 뛰어든 이들이 많아 특검 도입을 주저하는 것 아니냐는 취지의 반응을 보였다.

이에 대해 윤희숙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야당 대변인이 ‘특검을 반대하는 게 아니라, 특검 출범에만 몇 달이 소요되니 당장 가능한 검찰 수사부터 진행하다가 특검 출범시 그간의 수사내용을 이첩하자’고 공식 발표까지 했는데, 박 후보가 야당이 특검을 거부했다며,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이라고 했다고한다”며 “이쯤 되면 (박 후보는) 신문·방송 보는 게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일방적으로 혼잣말만 하기로 했거나 대응하기 힘든 건 못 알아들은 척하고 원래 기획한 프레임을 우기는 것 둘 중 하나”라는 표혐으로 박 후보를 비판했다.

이어서 윤 의원은 “예전같으면 당장 수사가 들어갔을 사안인데, 이번에는 열흘이나 정부가 자체 조사를 한답시고 LH 직원 본인의 거래내역만 들추며 깔고 앉아 있지 않나? 알짜 정보를 빼내서 차명으로 두둑히 해먹은 거물들이 핸드폰 바꿀 시간까지 충분히 준 것 아니냐?”며 “대규모 부동산 투기를 수사해 본 경험도 없는 경찰에 수사를 맡기고 검사 한 두명 파견 받아 과외만 해 주라는 것도 정말 수상쩍다. 법적으로도 검찰청법 시행령만 한시적으로 살짝 고치면 검경수사권 조정에도 저촉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증거 인멸 시간만 벌겠다는 ‘제 발 저린 도둑’이 누군지 너무 명확해 아무리 우겨도 국민들 울화통만 더 돋군다”고 했다.

박순종 기자 franci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