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무엇을 숨기고 싶어 특검을 거부하냐"는 발언에 대해 "대변인씩 되시는 분이 신문도 못보시는 건지 정신과 몸의 상태가 걱정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장 어제만 해도 도의원 시절에 신도시 인접 맹지를 구입해놓은 여당 의원, 가족이 지분쪼개기로 토지를 구입해놓은 여당 의원이 추가 확인되는 등 자고 일어날 때마다 여권 비리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는데"라며 이같이 전했다.

앞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LH특검을 제안하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시간끌기 의도가 있다고 본다"고 반박했다. 이에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대변인인 고민정 의원은 "숨길 것이 없으면 두려울 것이 없다"며 "특검을 즉각 수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윤희숙 의원은 "특검은 구성에만도 한달여가 걸리기 때문에 이미 늦은 수사를 한참 더 지연시켜 수사를 아예 어렵게 만들 위험이 크다"며 "지금 야당의 주장대로 검찰 수사를 당장 시작하고, 특검이 구성되면 그때까지 확보된 자료와 성과를 넘기게 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반박했다.

이어 "고민정 의원이 일갈한 대로 지금 수사체계의 문제를 통감하는 박 후보께서 ‘무엇을 숨기고 싶어’ 검찰 수사를 지연시키겠냐"며 "(박영선 후보가) ‘검찰수사 즉각 시작 후 특검 구성’이라는 제안을 얼른 내주면 여당도 마음을 바꾸지 않겠냐"고 강조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