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문재인 정권에서 벌어진 공무원들의 부동산 투기 문제를 이명박 전 정권에 덮어씌울 것이라고 말했다. LH 사태를 '박근혜 탓'으로 돌릴 것이라고 했던 진단이 적중하자, 이번엔 '이명박 탓'으로 이어질 것이 뻔하다는 지적이다.

이 전 최고위원은 11일 페이스북에 "삼장법사 놀이를 또 해보자면, 원숭이들(여권)은 LH가 MB 때 토지공사와 주택공사가 합쳐져 만들었다는 점에 착안해 MB 탓을 할 것"이라고 썼다.

그는 "사실 두 기관이 합쳐진 것과 그 안에 부도덕한 직원들이 있는 것의 정확한 논리적 연관관계는 없다"며 "하지만 마법의 키워드 MB가 있기 때문에 아마 원숭이들은 LH가 탄생한 게 문제라고 주장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예전에 박근혜 대통령이 '고심 끝에 해경을 해체한다'고 했을 때 했던 비아냥 정도는 가볍게 잊어버리고 MB의 잔재라며 고심 끝에 LH를 해체한다고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방귀 뀐 쪽이 성내는 격노 프레임을 발동시켜 봤는데 재미 못 봤으니, 이럴 때는 역시나 원숭이 세계과 내의 최강 트랩카드인 MB를 다시 발동시킬 것"이라고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지난 6일 페이스북에 "LH 건의 결말을 나는 이렇게 예측한다"며 "'박근혜 정부 시절에도 이런 일 있었다'는 얘기가 나올 때까지 게리맨더링하며 조사 내용을 조금씩 늘려볼 것"이라고 예견한 바 있다. 덧붙여 "민주당이 이명박 박근혜 사랑을 멈출 일은 없다"고 남겼다.

이같은 발언이 나온 지 불과 하루 뒤인 7일엔 신영대 민주당 대변인이 먼저 야당인 국민의힘에 화살을 돌렸다.

그는 "부동산 적폐청산을 위해 국민의힘의 초당적 협조를 구한다"며 "당 소속 의원들에게 제기된 부동산 및 건설 부정부패 의혹에 대한 단호한 대처로 부동산 적폐청산에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틀 뒤인 8일엔 정부가 3기 신도시 토지거래 조사 대상을 박근혜 정부 때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LH땅투기 의혹 정부합동조사단장인 최창원 국무조정실 1차장은 8일 브리핑에서 "3기 신도시 1차 발표(2018년 12월) 5년 전인 2013년 12월부터의 거래 내역을 조사하고 있다"며 "지구 지정 전부터도 (땅 투기) 검토가 이뤄졌을 것으로 충분히 예상된다. 사전적인 범위를 설정하기 위해 2013년 12월부터 거래 내역을 검증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원숭이들이 예측가능한 방향으로 몰려가고 있다"며 "삼장법사가 된 기분"이라고 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