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방송의 파업불참자 보복방지법' 방안 검토
각종 보복성 피해사례와 관련 제보 및 수집 등 창구 개설...법적 제도적 지원

자유한국당 '좌파정권 방송장악 피해자 지원 특별위원회'는 4일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2차 회의를 통해 "정권 교체 이후 공영방송인 KBS와 MBC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방송장악 피해 사례를 청취하고 이에 대한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피해자 지원특위는 근로자 권리 권익 옹호, 다수 노조의 횡포 방지, 소수 노조의 보호, 노조간의 공정하고 생산적인 경쟁 등을 유도해 나가겠다는 취지로 '공영방송의 파업불참자 보복방지법', 이른바 '최승호 방지법'을 만드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또한 피해자 지원특위는 KBS 방송사 내부의 경영문제를 포함해 업무 전반을 사실상 언론노조 측에서 주도하고 전횡하면서 피해 사례들이 속출하고 있다는 증언에 따라 공영방송에서 자행되고 있는 각종 보복성 피해사례와 관련해 제보 및 수집 등 창구를 개설하고 이에 따른 법적 제도적 지원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어 지난해 12월 열린 강규형 전 KBS 이사의 해임안 청문회에서 당시 주재자인 김경근 전 고려대 명예교수의 “방송은 힘 센 놈이 먹게 되어 있어요. 방송 보면 권력이 달려드는 것도 당연한 거예요” 발언을 거론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 좌파정권 방송장악 피해자 지원 특위는 이렇게 그릇된 사고방식으로 전횡을 일삼는 언론 권력자들과 정권 부역자들의 방송 농단으로부터 피해자들을 보호하고, 나아가 국민들의 ‘알 권리’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