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 이용한 부당한 이익 취득은 청년의 꿈을 빼앗고 공정을 허무는 반사회적 행위"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패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패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1일 "최근 LH 사건이 공분을 사고 있다"며 "저도 매우 분노하고 있다"고 했다. 박영선 후보는 일본 도쿄 미나토구 아카사카에 있는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관훈토론회 기조 발제에서 "오늘 (LH 사건) 조사 결과가 나온다고 들었다. 그 결과를 살핀 후 당과 대통령께 제 생각을 건의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후보는 "공직을 이용한 부당한 이익 취득은 청년의 꿈을 빼앗고 공정을 허무는 반사회적 행위"라며 "단호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 그리고 혁신해야 한다"고 했다.

또 "박영선은 항상 진짜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싸워왔다. 궤변으로 자신들의 잘못을 되치기하면서 마치 정의를 말하는 척하는 구태와 기득권에 굴복하지 않고 맞서 싸웠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비판하기도 했다. 박 후보는 오세훈 후보를 겨냥해 "혁신은 아이들 밥그릇에 차별을 두려워했던, 시대에 뒤떨어진 실패한 경험으로 이룰 수 없다"고 했고, 안철수 후보를 향해선 "혁신은 새정치를 한다며 10년간 이 집 저 집 방황하던 뿌리없는 철학에 기대할 수 없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