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의 인식은 심각한 안보 파괴이며 자해 행위와 다르지 않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 71명은 3일 "여권의 한·미 연합 군사훈련 연기 주장은 자해 행위와 다르지 않다"며 한·미 연합 군사훈련 정상화 및 한미동맹 강화를 촉구했다.

앞서 지난 25일 범여권 국회의원 35명은 “북한은 김정은 위원장까지 나서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며 한미연합훈련 연기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에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성명서를 통해 “국민의 대표로서 문재인 정권과 여당의 안일한 안보의식을 외면할 수 없어 이 자리에 섰다”며 "우리 국민보다 김정은의 심기만 경호하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어느 나라 의원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한미연합군사훈련의 목적은 북한을 공격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며 "여권의 인식은 심각한 안보 파괴이며 자해 행위와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북한은 2018년 ‘9.19 남북군사합의’ 체결 이후에도 미사일 발사 도발을 지속하면서 핵 무력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그야말로 우리는 ‘핵을 머리에 이고 북의 들러리로 사는’ 실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했고 우리 국민을 총살하고 불태우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는데 한·미 연합 군사훈련 연기를 주장하는 것은 우리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야할 대한민국 정부와 국회의원이라는 존재 자체를 부정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들은 "한·미 연합 군사훈련은 단순한 군사훈련이 아니라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라며 “평화가 북에 대한 무한 굴종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정부와 여당은 주객이 전도된, 평화를 가장한 대북 굴종을 당장 멈추라”고 촉구했다.

또 민주당을 향해 “김정은의 안위만 살피는 여러분은 국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며 "의원직을 내려놓는 것이 최소한의 양심에 부합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