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아버지가 6.25 참전용사...군 출신 의원 후원? 자유대한민국 지킨 은혜 보답"
이영애 "아버지가 6.25 참전용사...군 출신 의원 후원? 자유대한민국 지킨 은혜 보답"
  • 심민현 기자
    프로필사진

    심민현 기자

    이메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최초승인 2021.03.03 09:53:52
  • 최종수정 2021.03.0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애 남편 정호영씨가 방산업계 종사자이기 때문에 정치후원금 냈다는 보도는 가짜뉴스"
배우 이영애. (사진=연합뉴스)
배우 이영애. (사진=연합뉴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에게 후원금을 내 논란에 휩싸였던 배우 이영애는 2일 "아버지와 시아버지가 6.25 참전용사"라며 "군 출신 의원에 대한 후원은 자유대한민국을 지켜주신 군인들에 대한 은혜에 보답하려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영애 측 법무법인 로고스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이영애 남편 정호영씨가 방산업계 종사자이기 때문에 이를 염두에 두고 정치후원금을 냈다는 보도는 가짜뉴스"라며 이같이 말했다.

로고스는 "이영애의 부친과 시아버지는 6·25 전쟁을 몸소 겪으신 군인들이며 참전용사"라며 "국회 국방위 군 출신 의원에 대한 후원도 자유대한민국을 지켜주신 군인들에 대한 은혜 보답의 일환이다. 군 생활을 수십 년 하신 분들이라 안보 분야에 전문성이 있을 것이라는 소견에서 후원을 한 것"이라고 했다.

또 "(남편) 정호영 회장은 군납업자도 아니고 무기중개업자도 아니다. 정호영의 본업은 해외통신사와 인베스트먼트 관련 사업을 하고 있으며, 회사 소재는 미국 시애틀"이라며 "재산 형성도 방산 무기중개가 아닌 통신사 운영 투자 등으로 일군 것으로, 매우 정상적인 것이다. 이러한 내용은 세무당국에서도 인지하고 있다"고 했다.

로고스는 "(이영애는) 개의치 않고 군을 계속 후원할 생각"이며 "다시 한번 자유대한민국을 지켜주신 참전용사와 군 장병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한편 앞서 지난달 2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개한 지난해 300만원 초과 기부자 명단에서 이영애가 국회 국방위 소속인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한기호·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에게 각각 정치자금법상 최고액인 500만원씩 후원한 사실이 드러났다. 500만원은 정치자금법상 개인이 후원할 수 있는 최고액이다.

하지만 이영애의 남편인 정호영씨가 과거 방산업계에 종사했다는 점 때문에 논란이 불거졌다. 국회 국방위가 방위사업청 예산을 심사하기 때문에 '이해관계가 얽힌 이영애가 부적절한 후원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것이다. 이영애 측은 이에 "이영애 부친이 6·25 참전용사 군인 가족이라 군에 대한 애착심이 있어서 계속 후원하고 있는 것"이라며 "남편 정씨는 방산업체 경영에서 떠난 지 10여년이 넘었다"고 즉각 해명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