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에이전트사 C2글로벌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전혀 관련 없음을 확인"

FC서울 기성용. (사진=연합뉴스)
FC서울 기성용. (사진=연합뉴스)

초등학교 시절 후배를 상대로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된 FC서울의 기성용(32)이 "그런 사실이 없다"며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고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기성용의 에이전트사 C2글로벌은 24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보도된 '국가대표 A선수 초등학교 시절 성폭력' 기사 가해자로 기성용이 지목되는 상황"이라며 "이와 관련해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피해자임을 주장하는 사람의 보도 내용에 대해서 전혀 관련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C2글로벌은 "추후 이와 관련한 오명으로 입은 피해와 향후 발생 가능한 피해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도 불사할 것"이라고 했다. 기성용의 소속구단 FC서울은 피해자와 해당 선수 초등학교 시절 지도자 선생님, 친구 등을 상대로 사실 확인에 들어갔다. 구단은 사실 관계를 파악한 후 공식 입장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앞서 이날 오전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는 축구선수 출신 C씨와 D씨가 전남의 한 초등학교에서 축구부로 생활하던 2000년, 선배 A씨와 B씨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그러면서 두 사람이 가해자로 지목한 선배 선수는 최근 수도권 명문 구단에 입단한 국가대표 출신 유명 선수와 광주 모 대학 외래교수라고 밝혔다. 사건 당시 피해자는 초등학교 5학년이었고, 가해자는 6학년이었다. 피해자 C씨는 약 8년여간 프로축구 선수로 활약하다 몇 년 전 은퇴했으며, D씨는 이 사건 이후 한국을 떠났다가 최근 한국으로 돌아와 에이전트로 활동하고 있다.

박 변호사는 "피해자들은 당시 체구가 왜소하고 성격이 여리며 내성적이었다"며 "가해자들이 시키는 대로 하지 않으면 무자비한 폭행이 있었다고 한다. 피해자들은 20여년이 지난 지금도 그때 일을 생생하게 기억하며 고통스러워하고 있다. 피해자들이 기억하고 있는 사실이 일관되고 구체적이다. 우선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바라고 있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