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 개정안 두고 민주당 vs 대한의사협회 갈등 심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左),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 (사진=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左),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 (사진=연합뉴스)

의사가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으면 의사면허를 취소하는 내용의 의료법 개정안을 두고 대한의사협회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몇몇 의원들과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이 설전을 주고받는 등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우원식 민주당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의협이 의료법 개정안을 두고 '악법'이라 규정하고 국회 본회의 통과 저지를 위해 백신 접종 보이콧을 고려하겠다고 한다"며 "생명을 볼모로 제 식구 챙기기에 앞장 선 최악의 집단이기주의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김남국 의원도 "의사가 백신 접종 가지고 협박하면 그게 깡패지 의사인가"라며 "의협이 정말 한심하고 부끄럽고, 아마 의사들도 의협 집행부가 부끄러울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김 의원의 깡패 막말에 "너가 깡패지 국회의원이냐"라고 조소하기도 했다.

최대집 의협 회장도 강하게 맞받았다. 그는 "민주당이 정말 한심하고 역겹다. 아마 국민들도 더불어민주당 집행부가 부끄럽고 구역질이 날 것"이라고 했다. 특히 김남국 의원을 향해 "국회의원이 입법권을 가지고 보복성 면허강탈법을 만들면 그게 조폭, 날강도지 국회의원이냐"며 "꼴뚜기가 뛰니 망둥어도 뛰나 보다"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