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이 우상호고, 우상호가 박원순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서울시 정책을 펼쳐가겠다"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右),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 (사진=연합뉴스)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右),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 (사진=연합뉴스)

지난 2000년 5·18 광주민주화운동 전야제 참석차 광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룸살롱을 방문해 술판을 벌여 파문을 일으켰던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전직 비서를 성폭력하고 세상을 등진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 대해 10일 "박원순은 제 목숨이 다하는 순간까지도 나의 동지"라고 했다.

우상호 예비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언론에 보도된 강난희 여사님의 손 편지글을 보았다. 우리 모두 끝이 없는 어두운 터널을 지나고 있는 힘겨운 시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우 예비후보는 "이를 악물고 있는데 눈시울이 뜨거워졌다. 얼마나 힘드셨을까! 어떻게 견디셨을까!"라며 "박원순 시장은 제게 혁신의 롤모델이었고, 민주주의와 인권을 논하던 동지였다. 참여연대를 만들어 시민운동의 역사를 새로 써 내려갈 때도 감탄했고, 시민의 삶에 다가가는 서울시장의 진정성에도 감동 받았다"고 했다.

또 "박원순 시장의 정책을 계승하고 그의 꿈을 발전시키는 일, 제가 앞장서겠다"며 "박원순이 우상호고, 우상호가 박원순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서울시 정책을 펼쳐가겠다"고 했다.

우 예비후보는 끝으로 "2월 11일은 박원순 시장님의 67번째 생일이다. 비록 고인과 함께할 수 없지만, 강난희 여사님과 유가족들이 힘을 내시길 간절히 바란다"고 했다.

한편 박원순 전 시장 부인 강난희 씨는 최근 자필 편지를 통해 남편의 무고함을 호소했다. 그는 "나의 남편 박원순은 그런 사람이 아니다. 40년을 지켜본 내가 아는 박원순 정신의 본질은 도덕성"이라고 주장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