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조은희 서울시장 경선후보는 9일 나경원 후보의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 영입에 "박원순 시즌2가 될까 염려된다"고 지적했다.

조은희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고문 진 전 장관을 '나경원 고문 1호'로 황급히 모신 속사정이 궁금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후보는 "진 전 장관은 열린우리당 경기지사 후보 때 여성정책토론회에서 최연희 전 국회의원의 여기자 성추행 사건에 대해 '최 의원의 여기자 성추행은 점잖은 사람의 순간적인 실수인가'에 대한 'OX퀴즈'에서 'O'표를 들었던 분"이라며 "해명에서도 '사후대처에 문제가 있었지만 그 순간만 봐서는 이해되는 부분이 있다'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 "성추문으로 이번 보궐선거의 원인을 제공한 고 박원순 전 시장의 고문으로 활동했고 해외출장도 나란히 다녀왔다"면서 "진대제 전 장관은 전문가이긴 하지만 성추문 사건으로 치러지는 선거에서 영입1호라는 점은 실망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 후보는 "박 전 시장 유고가 없었다면 지금까지 ‘박원순의 고문 진대제’였다"고 했다.

아울러 조 후보는 "나경원 후보는 혹시 본인의 '강성 우파짜장면' 논리를 후회하냐"며 "우파결집론을 희석시키기 위해 ‘박원순 고문 진대제’가 필요했을 수도 있겠지만 아무리 급해도 성추행으로 얼룩진 '잃어버린 박원순 10년 서울'을 다시 찾아오려는 입장에서 볼 때 행여나 '박원순 시즌2'가 되지 않을까 염려된다"고 비판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