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당 차원 진상규명위원회 구성...金 "檢, 실체적 진실 반드시 밝혀내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문재인 정권이 북한에 원전을 새로 건설해주는 방안을 비밀리에 검토한 것으로 드러난 공소장 내용이 공개된 것에 대해 29일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발표한 입장문에서 "공개 자료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가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 이런 이적행위 국기문란 프로젝트가 일부 공무원 차원이 아닌 정권 차원에서 극비리에 추진돼온 여러 정황이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산자부 공무원들이 감사문건 파일 530개를 무단 삭제한 것에 대해 "정권 윗선의 지시가 없고선 이렇게 공문서를 대거 무단 파기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윗선 등 관련자를 모두 찾아내 엄벌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당 차원의 진상규명위원회를 구성해 의혹 규명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정권이 국내 원전을 불법으로 폐쇄하고 북한에 원전 건설을 지원하는 이중적 행태로 명백한 이적행위라고 볼 수밖에 없었다"며 "검찰은 추가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