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즉각 반격..."코로나19를 정치에 먼저 이용한 것은 현 정권 아닌가"

정세균 국무총리(右),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右),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22일 '오후 9시 영업제한' 철폐를 주장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겨냥해 "그렇지 않아도 힘들어하는 자영업자의 불안감을 파고들어 선거에 이용하려는 행태가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발끈하고 나섰다.

안철수 대표는 지난 20일 이태원에서 주점을 운영하는 그룹 클론 출신 가수 강원래 등 지역소상공인을 만난 자리에서 문재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야행성 동물이냐"고 비판하기도 했다.

정세균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어제 정치권 일각서 오후 9시 이후 영업 제한 조치를 두고 '코로나19가 무슨 야행성 동물인가', 혹은 '비과학적·비상식적 영업규제'라며 당장 철폐를 요구했다고 한다"며 "방역을 정치에 끌여들여 갑론을박하며 시간을 허비할 만큼 현장의 상황은 한가하지 않다"고 했다.

또 "인내하며 방역에 동참해주고 있는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는 언행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자제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했다.

정 총리는 "거리두기의 가장 큰 원칙은 접촉 기회 최소화인데 오후 9시 이후는 식사 후 2차 활동이 급증해 만남과 접촉, 이동량이 동시에 증가하는 시간대고, 심야로 갈수록 현장 방역관리가 어려워지는 현실적 문제도 있다"며 "지난 연말 하루 1000명을 훌쩍 넘던 확진자가 점차 줄고 있는 것도 오후 9시 이후 영업 제한과 5인 이상 모임 금지의 효과가 컸다는 것이 대다수 방역전문가의 판단"이라고 했다.

안 대표는 즉각 반격에 나섰다. 안 대표는 이날 정 총리가 자신을 비판한 것에 대해 "코로나19를 정치에 먼저 이용한 것은 현 정권 아닌가"라고 반문했다고 안 대표 측이 전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