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출신 안철수 "정경심 범죄 없었다면 딸 의전원 입학, 국시 응시 자체도 불가능"
"마지막 양심이 있다면 직접 나서 딸의 의료 행위나 수련 활동을 막길"
"개인 뿐 아니라 소속 의료기관도 큰 책임 면할 수 없다"

의사 출신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전 법무부 장관 조국의 딸 조민의 의사 면허가 무효로 돌아갈 수도 있다면서 지금이라도 멈추라고 경고했다.

안 대표는 18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입시 비리가 최종 인정되고 대학 학력 자체가 문제가 되면 의사 면허는 무효가 될 가능성이 높다"며 "지금이라도 멈춰야 더 큰 불행한 일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와 조국 부부를 향해 "마지막 양심이 있다면 직접 나서 딸의 의료 행위나 수련 활동을 막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정경심 교수의 범죄가 없었다면 딸의 의전원 입학, 국시 응시 자체도 불가능했다"며 "(면허가 취소되면)조 전 장관 딸의 의료 행위도 무자격자의 의료 행위로 의료법 위반이 된다"고 했다. 

안 대표는 "개인 뿐 아니라 소속 의료기관도 큰 책임을 면할 수 없다"면서 고려대, 부산대, 그리고 조민을 받아줄 의료기관 등을 향해서도 경고음을 보냈다. 

안 대표는 "두 분은 이미 이 땅의 힘 없고 빽 없는 수많은 국민에게 엄청난 좌절과 분노를 안겼다"며 "자신들의 행동에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해 불법을 키우는 일을 자행한다면 국민적 저항과 반발에 부딪힐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