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자유의 몸으로 만들어 주세요'라는 청원이 올라왔다.

4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따르면 이같은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해당 청원은 이날 오전 약 3만 명의 동의를 얻어 청원이 진행 중이다.

청원인은 "삼성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 몇 년간 수사와 재판 그리고 이미 옥고까지 치렀다"며 "어려운 난국에 지난 몇 년 동안 수사, 재판, 감옥 등등으로 너무나 많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시달렸고 또한 충분히 반성하고 사과했다"고 말했다.

이어 "살아있는 권력의 부탁을 어찌 기업인이 거절할 수 있단 말인가?"라며 "이 세상 그 어떤 기업인이더라도 그 상황에서 권력의 요청을 거절할 수 없었을 것이었기에 이해되는 부분이 많고 안타깝고 측은함이 많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부회장은) 우리 대한민국의 국격 상승에 이바지한 공로가 매우 크다"며 "요즘 해외출장에 나가 느끼는 국가적 자부심은 과거 옛날의 것과 비교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졌으며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상당 부분을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또 "우리 대한민국의 자부심이요, 수출의 역군이다"라며 "고 이건희 회장과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을 전자부문 대한민국의 No.1을 넘어 세계의 No.1 기업으로 성장시켜 대한민국을 지탱하는 큰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고 했다.

청원인은 "삼성은 조세의 많은 부분을 기여하고 있다"며  "우리에게 양질의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또 "삼성은 코로나 초기에 마스크 원재료가 부족할 때에도 신속하게 수입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했고, 마스크 제조사들이 신속히 많은 수량의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게 노하우를 전수했다"고 설명했다.

청원인은 자신을 국민의 한 사람이자 교육자 중 한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삼성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재판에서 눈물로 애국심과 효도심에 호소하는 이재용 부회장을 보며 나도 모르게 가슴이 찡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이재용 회장을 그만 놔주고 자유의 몸을 만들어 줘서 경영 일선에서 최선을 다할수 있도록 대통령께서 선처를 베풀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 2017년 2월 박근혜 전 대통령과 '비선 실세' 최서원 씨에게 뇌물을 준 혐의 등으로 기소되어 1심에서 징역 5년, 2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받았다.

2019년 8월 대법원 상고심에서 사건이 파기환송된 이후 지난해 12월 30일 특검은 파기환송심 공판에서 이 부회장에게 징역 9년을 구형했다. 이 부회장에 대한 최종 선고는 이달 말에서 다음달 초 사이에 이루어질 전망이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