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겨냥..."뭐가 두려운가?"
"국민의힘은 당내 민주주의가 죽어 있다"

차명진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 (사진=펜앤드마이크 방송화면 캡처)
차명진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 (사진=펜앤드마이크 방송화면 캡처)

차명진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국민의힘 지도부가 민경욱 전 의원의 당협위원장직을 박탈한 것에 대해 28일 "여태껏 보수정당에서 이처럼 당 지도부가 독재인 적은 없었다"고 비판했다.

차명진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말한 뒤 "민주적인 정당이라면 포용하고 토론했어야 한다"고 했다.

차 전 의원은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민경욱이 '객관 사실이 아닌 걸 주장하고 당을 승리가 아닌 패배의 길로 몰고 가기 때문'에 (그를) 쫓아냈다"고 했다.

또 "김 위원장은 '민경욱이 틀렸기 때문'에 그를 쫓아냈다. 양보, 또 양보해서 그가 틀렸고, 그의 말대로 하면 망하는 길이 뻔하다고 치자"며 "민경욱은 그 과정에서 스스로 교정하거나 이탈할 것이다. 틀렸다면서 뭐가 두려운가"라고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직격했다.

차 전 의원은 "이 나라에서는 스스로를 자유민주주의자라고 자부하는 사람조차 아주 자연스럽게 '틀린 것은 공동체에 해악이기 때문에 당연히 추출, 처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진정한 자유민주주의자는 스스로를 상대화한다. 그래서 내 생각하기에 틀린 상대도 나를 잡아먹으려 들지만 않는다면 함께 마주하고 토론해서 논리와 사실로 논박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국민의힘은 김종인이 진리요 길"이라며 "그의 실체도 없고 들쭉날쭉한 중도, 실용이 승리를 갈구하는 자들에게 복음처럼 자리 잡고 있다. 중도니 뭐니 애매한 소리를 하니 마치 포용력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했다.

차 전 의원은 끝으로 "국민의힘은 당내 민주주의가 죽어 있다"며 "(민주당이) 금태섭을 쫓아내는 모습이랑 당신들이 민경욱을 쫓아내는 모습이랑 똑같다는 생각이 안 드냐"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