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떨어진 모질이라고만 생각했지, 끔찍한 음모를 꾸미는 놈은 아닐 거라고 믿었다"
"사실이라면 넌 모자라기만 한 게 아니라 파렴치한 인간말종에 한입으로 세말, 네말을 하는 위선자"
국민의힘도 김남국 비판에 합세...주호영 "초선 의원이 어디서 이렇게 잘못된 방법 배웠는지 한심"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는 1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이른바 '재판부 사찰 의혹'과 관련해 판사들의 집단행동을 유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사실이라면 파렴치한 인간말종"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서민 교수는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여당 한 법사위원이 전화통화를 하면서 (윤 총장 사찰 의혹을 두고) '판사들이 움직여줘야 한다. 판사 출신 변호사들이라도 들고 일어나줘야 한다. 섭외 좀 해달라'(고 했다). 복수의 국민의힘 의원들이 전화를 건 누군가가 너(김남국 의원)라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 교수는 "네가 덜떨어지고 띨띨한 데다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조자 모르는 모질이라고만 생각했지, 끔찍한 음모를 꾸미는 놈은 아닐 거라고 믿었다"며 "저 기사가 사실이라면 넌 모자라기만 한 게 아니라 파렴치한 인간말종에 한입으로 세말, 네말을 하는 위선자"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또 "거짓말이라도 좋으니 아니라고 해달라. 이번 일로 네가 국회의원을 잘리기라도 하면, 형이 무슨 재미로 블로그 질을 하겠냐"며 "이번 일 제발 잘 버텨달라. 그리고 앞으로 다른 사람 있을 땐 절대 음모 꾸미지 마라"고 조소했다.

한편 국민의힘 역시 김 의원 비판에 합세했다. 법사위원인 조수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여론공작, 선거공작, 권언공작에 이어 새로운 공작이 시도됐다"며 "김 의원과 여당은 조속히 사과하라"고 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제 막 국회에 들어온 초선 의원이 어디서 이렇게 잘못된 방법을 배웠는지 한심스러울 뿐"이라며 "누가 시켜서 한 건지, 혼자 한 건지 국민 앞에 진상을 밝히고 정중히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