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23일 연평도 포격 도발 10주기를 맞아 "국민의 죽음엔 등을 돌리고 종전선언이라는 허상만 쫓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10년 전 오늘 북한은 백주대낮에 선전포고도 없이 대한민국의 영토인 연평도를 포격 도발했다"며 "우리 군부대와 민간인 거주지에 무려 170여 발의 포탄을 퍼부어 해병 장병 2명이 전사하고, 16명이 부상을 당했으며 민간인 2명이 사망했다. 주민들은 소중한 삶의 터전을 잃었다"고 전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같은 해 3월 천안함 피격이 일어난 지 불과 8개월 만에 벌어진 일로 휴전이래 최초로 자행한 민간 거주 구역에 대한 공격이자, 결코 용납될 수 없는 도발 행위였다"면서 "하지만 10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 우리 안보 상황은 그때보다 나아진 게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형체도 없이 폭파하고 우리 국민을 총살하고 불태워도 이 정부는 잠잠하다"며 "문재인 정부는 우리 국민을 살해한 북한에 '살인자'라 말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고 했다. 

아울러 김 대변인은 "만만한 남한을 향해 북한이 언제 다시 우리의 영토와 국민을 농락하지 않으리란 보장 또한 없다"며 "연평도 포격 도발의 비극을 반면교사(反面敎師) 삼아, 진정한 평화는 국가를 지키겠다는 강력한 의지와 능력을 갖출 때 비로소 가능하다는 사실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빗발치는 포화 속에서도 자신의 목숨보다 국가의 안위를 먼저 생각했던 고(故) 서정우 하사와 고(故) 문광욱 일병, 무고하게 희생당하신 고(故) 김치백·배복철 씨의 영면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