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이 내세우는 정책이 없다...어중간한 입장으로는 웰빙 야당이란 비난 면키 어려워"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국민의힘을 향해 "'국민의 짐'이라고 조롱받는 이유는 (문재인 정부의) 온갖 악정과 실정에도 2중대 정당을 자처하는 지도부의 정책과 무투쟁 노선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라임·옵티머스 특검은 쇼로 끝나고, 추미애의 광란의 칼춤은 강건너 불보기고, 경제억압 3법은 민주당과 공조하고, 산업재해법은 정의당과 공조하고, 터무니없는 한국판 뉴딜 예산은 통째로 넘겨줄 것이고, 공수처는 막는 시늉으로 끝나고, 그러고 나서 머리 숫자 타령을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터무니없는 소위 한국판 뉴딜 예산은 통째로 넘겨줄 것이고, 공수처는 막는 시늉으로 끝나고, 종국에 가서는 머리 숫자 타령을 할 것”이라며 “야당이 내세우는 정책이 없다. 야당은 선명해야 하는데 이도저도 아닌 어중간한 입장 으로는 웰빙 야당, 2중대 야당이라는 비난을 면키 어렵다”고도 했다. 이어 “감나무에 열린 감을 딸 생각은 하지 않고, 감나무 밑에 편하게 누워 감이 입으로 떨어져 주기만 바라는 야당 지도부의 무사안일을 국민과 함께 걱정하는 금요일 아침”이라고도 덧붙였다.

현재 국민의힘 내부에선 대구·경북 의원들이 김해신공항 백지화에 반발하고 있고, 부산·경남 지역 의원들은 김해신공항 백지화에 찬성하며 가덕도신공항을 추진해야 한다고 맞서는 상황이다. 대구 수성구 을이 지역구인 홍 의원은 이날 오후 대구 수성구 두산동 지역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당의 김해신공항 추진안 검토 방침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등에 대한 의견을 밝힐 계획이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