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지 않았던 53년 결혼 생활 고백..."말대답 했다고 재떨이 던져"
"바람도 많이 피워, 난 그걸 알면서도 모르는 척 했다"

(사진=KBS 2TV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 2TV 방송화면 캡처)

배우 강부자가 남편인 배우 이묵원과의 쉽지 않았던 결혼 생활을 고백했다.

1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갑시다'에는 강부자가 출연했다. 박원숙은 강부자에게 "53년 결혼 생활 위기도 있었지?"라고 물었다.

강부자는 "왜 없었겠어?"라며 "우리가 이혼하면 사람들이 다 '이묵원이 많이 참았겠지. 강부자가 좀 극성스러워? 사느라고 애썼겠지'라고 추측하겠지만 사실은 내가 많이 참고 살았다"고 했다.

또 "남편이 겉으로는 살살 웃고 선해 보이지? 화나면 얼마나 무서운데. 신혼 때도 화가 나면 뭐가 날아와. 신혼 때 장롱에다가 재떨이를 던져가지고 장롱이 팍 들어가고, (밥 먹다) '어우' 그러고 팍 하면 은숟갈이 휘고"라고 회상했다.

강부자의 고백에 놀란 박원숙은 "언니가 잘못한 일이 있어?"라고 물었고, 강부자는 "잘못한 것도 없어. 그냥 말대답 했다고. 그렇게 무서운 사람이야. 내가 그래서 억울해서라도 이혼 못 한다고 그러지"라고 답했다.

강부자는 "이묵원이 바람도 많이 피웠다. 난 그걸 알면서도 모르는 척 했다. 첫째가 태어난 후에도 가정에 소홀했지만 입 밖에도 안냈다. 나가서 무슨 짓을 해도 딴 자식만 안 낳으면 된다, 이거였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