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여명 행방불명 상태라 사망자 크게 늘어날 듯...어린이 불장난이 원인 추정

시베리아 쇼핑몰 화재로 37명 사망…"어린이 불장난이 원인인 듯" [연합뉴스 제공]
시베리아 쇼핑몰 화재로 37명 사망…"어린이 불장난이 원인인 듯" [연합뉴스 제공]

러시아 시베리아에 위치한 도시 케메로보의 한 쇼핑몰에서 25일(현지시간) 화재가 발생해 다수의 어린이를 포함, 37명이 사망하는 등 80여명의 사상자가 나왔다.

현재 약 70명의 소재가 파악되지 않아 사망자는 훨씬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화재 원인은 어린이의 불장난으로 추정되고 있다.

타스,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케메로보 시내 레닌 대로에 있는 4층짜리 쇼핑몰 ‘겨울 체리’에서 불이 났다.

불은 쇼핑몰 마지막 층에 있는 어린이 놀이시설에서 시작된 것으로 전해진다.

재난당국인 비상사태부는 이날 저녁 10시(한국시간 26일 오전4시) 현재 “37명이 숨지고 43명이 부상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화재 직후 사망자는 수 명으로 알려졌으나 소방관들이 화재 진압을 해가면서 건물 잔해를 수색하는 과정에서 시신들이 계속 추가로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당국은 또 “어린이 40명을 포함해 69명의 소재가 파악되지 않아 행방불명 상태”라고 전했다.

어린이 다수가 나온 장소는 쇼핑몰 마지막 4층의 놀이시설과 영화관이다. 시신들은 유독가스에 질식해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

케메로보 주정부 관계자는 “어린이 놀이시설 가운데 하나인 트램펄린실에서 발생한 방화가 화재 원인이 된 것으로 잠정 파악됐다”면서 “어린이 방문객 가운데 누군가가 라이터로 스펀지 재질 물체에 불을 붙였다가 갑자기 번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