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이 현 부동산 문제의 원인으로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부양책때문이라고 꼽은 것에 "언제까지 남 탓만 할 건가"라며 "참으로 한심하다"라고 비판했다. 

이 전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권은 1년 남짓 남은 잔여임기 동안에도 남탓만 하다가 시간 다보낼 거냐"며 "정권의 실세인 정무수석이 집값폭등 전월세폭등으로 고통받는 국민들에게 기껏 한다는 말이 전정권 탓"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최 수석은 전날 K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아이러니하게도 노무현 정부 때 집값 안정시킨다고 드라이브 걸었는데 그 혜택은 이명박 정부 때 봤다"며 "박근혜 정부 때 부양책으로 했던 정책들, 전세 얻을 돈으로 집사라고 내몰다시피 했다든가 임대사업자에게 혜택을 줘 집값이 올라가는 결과는 이번 정부가 떠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 전 의원은 "물론 박근혜정권에서 빚내서 집사라고 한 게 잘한 건 아니라고 본다"면서도 "집을 사던 말던 수요자인 국민이 알아서 할 문제고 빚을 낼 사람들은 빚을 내겠지만 그걸 정부가 부추길 일은 아니"라고 했다.

이어 "빚내서 집사라고 부추겨 집값에 거품이 생겼다면 정권 끝나고 빚내서 집사라는 정책기조가 끝났으면 거품이 빠져야 할텐데 왜 안 빠지는 겁니까?"라고 반문하며 "결국은 가만 두면 알아서 시장이 정상을 찾아갈텐데 집값 문제삼으며 호들갑떨어 매수심리를 건드리고 세금 올려 매물 거두게 하는 집값을 올리는 정책을 편 것 아니냐"라고 꼬집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