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육성 및 의미 관련 공식발언 나와...'야구 우승' 언급 나오기도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경기도 성남시 엔씨소프트를 방문, 김택진 대표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경기도 성남시 엔씨소프트를 방문, 김택진 대표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게임산업을 독려한다며 엔씨소프트 본사를 찾았다.

김 위원장은 27일 국민의힘 미래산업일자리특위 위원들과 함께 경기도 분당 판교테크노밸리 엔씨소프트 본사를 찾았다. 당내 미래산업일자리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명희 의원과 이주환 의원 등 특위 위원들, 송언석 대표비서실장과 김은혜·배준영 대변인도 함께 했다. 엔씨소프트에서는 김택진 CEO가 1층 로비에 미리 나와 김종인 위원장을 맞이하며 방문을 환영했다. 정진수 COO와 이재승 AI센터장도 현장간담회에 같이 자리했다.

김 위원장은 "엔씨소프트에서는 게임만 만드는 게 아니라 AI 산업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하고 있다고 한다"며 "4차 산업 준비가 어떻게 돼가고 있는지만 생각하면 잠이 오지를 않는데, 엔씨소프트에서 AI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는 이야기야말로 산업 발전의 가장 좋은 소식"이라 독려했다. 미래산업특위 위원들도 게임산업이 신성장동력으로 될 수 있도록 육성이 필요하겠다며 거들었다.

이에 김택진 엔씨소프트 CEO는 "국민의힘 미래산업일자리특위의 목표가 '좋은 일자리 제공'으로 알고 있다. 우리 게임산업이 바로 그런 산업"이라며 "게임산업의 기술적 의미는 게임 내에서 캐릭터 하나를 만드는 게 아니라, 디지털로 연기를 할 수 있는 액터를 만드는 산업이다. 인간처럼 자연스럽게 연기할 수 있는 디지털 액터는 앞으로의 기술적 도전 과제"라고 했다.

그러면서 "로봇이 온갖 제조업을 가능하게 했듯이, 디지털 액터에 의해서 미래문화산업은 쌓아올려질 것"이라며 "미래기술에 대한 도전과 과감한 투자가 좋은 일자리 창출에 있어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 앞으로 우리나라 게임산업이 미래성장산업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바란다"고 정치권에 당부했다.

앞서 김택진 CEO가 구단주로 있는 엔씨 다이노스는 구단 창설 후 처음으로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정규시즌에서 우승했다. 김 위원장이 엔씨 다이노스의 우승을 언급하면서 현장 일동이 웃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행사 직후 기자들이 ‘김 대표와 또 만날 수 있겠느냐’고 묻자 웃으며 “뭐 때문에 추가로 만날 필요가 있겠어요”라고 했다. 그는 김 대표가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군으로 거론된다는 질문엔 “기업과 관련해서 특별히 물어볼게 있으면 만날 수 있겠지”라며 “그러나 그 이외에 내가 만나야 할 상황은 없는 것 같다”고 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