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삼성과 함께 대한민국 위상까지 우뚝 세운 기업사 후대가 기억할 것"
국민의당도 "경제계 큰 별 졌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별세에 위로의 말을 전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25일 구두 논평에서 “대한민국 경제를 앞장서 이끌었던 고(故) 이건희 회장님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과 임직원 여러분들께도 진심어린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고인은 반도체, 휴대전화 등의 첨단 분야에서 삼성이 세계 1위의 글로벌 기업이 되는 기틀을 마련했다. 국민의 자부심을 높였던 선각자이셨다”라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고인이 생전에 보여준 세계 초일류 기업을 위한 뼈를 깎는 노력, ‘마누라, 자식 빼놓고 모두 바꿔라’라는 혁신의 마인드는 분야를 막론하고 귀감이 되었다”며 “또 미래를 선도할 인재에 대한 애정과 철학은 지금도 인재 육성의 교본이 되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고인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혁신과 노력을 통해 다가올 미래를 준비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다시 한번 고 이건희 회장이 편히 영면하시길 기원한다”고 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대한민국 경제의 거목, 이건희 회장님의 명복을 빈다. 삼성과 함께 대한민국의 위상까지 세계 속에 우뚝세운 이건희 회장의 기업사를 후대가 기억할 것”이라며 “'가족 빼고 모두 바꾸자'는 파격의 메시지로 삼성을 세계1등 기업으로 이끈 혁신의 리더, 이건희 회장이 별세하셨다. 일생 분초를 다투며 살아왔을 고인의 진정한 안식을 기원하며 명복을 빈다”고 했다.

국민의힘 외 안혜진 국민의당 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경제계의 큰 별이 졌다. 편히 영면하시길 기원한다”며 “고인께서 살아 생전 대한민국 경제에 이바지한 업적은 결코 적지 않았다”며 “유가족분들께 애도의 말씀을 전하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