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당과 관계없이 만나기도 했던 사람"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장-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장-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의 영입에 대해 "한번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중진위원 연석회의를 마친 뒤 '금 전 의원을 영입할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에 "그분 의향이 어떤지는 확인한 적이 없다"면서도 "탈당과 관계없이 만나기도 했던 사람이다. 한 번 만나볼 수는 있다"고 답했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직후 금 전 의원의 탈당을 언급하며 "(금 전 의원의) 충고는 저희들이 마음으로 받아들이겠다. 일단 떠나신 것은 아쉽게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금 전 의원은 앞서 이날 오전 6시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탈당을 선언했다. 그는 "다른 무엇보다 편 가르기로 국민들을 대립시키고 생각이 다른 사람을 범법자, 친일파로 몰아붙이며 윽박지르는 오만한 태도가 (민주당의) 가장 큰 문제"라며 "거기에서부터 우리 편에 대해서는 한없이 관대하고 상대방에게는 가혹한 ‘내로남불’, 이전에 했던 주장을 아무런 해명이나 설명 없이 뻔뻔스럽게 바꾸는 ‘말 뒤집기’의 행태가 나타난다. 우리는 항상 옳고, 우리는 항상 이겨야하기 때문에 원칙을 저버리고 일관성을 지키지 않는 것쯤은 아무 것도 아니라고 여긴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