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은 국민의 분노를 대신해야 제대로 된 야당 대접을 받는다"...특검 관철 촉구
"라임-옵티머스 사건은 문재인 정권 몰락의 시작이 될 것"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우파 진영 원로들에 이어 홍준표 무소속 의원도 20일 제1야당 국민의힘을 향해 "지금 드루킹 특검때와는 다른 이 좋은 호기에 라임·옵티머스 특검을 받아내지 못한다면 야당은 문을 닫아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날 앞서 국민의힘 상임고문단 의장을 맡고 있는 박관용 전 국회의장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면전 앞에서 "야당이 야당 역할을 못하고 있다"고 일침을 가한 바 있다.

홍준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야당은 국민의 분노를 대신해야 제대로 된 야당 대접을 받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의원은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김성태 원내대표 시절을 회상하며 "문재인 정권 초기 그 서슬 시퍼렀던 시절에도 김 원내대표는 노숙 단식투쟁으로 드루킹 특검을 관철한 바 있었다"고 했다.

또 "그후 황교안·나경원 체제는 '드루킹상선특검'을 추진하지 않고 그대로 뭉개는 바람에 정국 주도권을 잃고 끌려다니다가 장외투쟁 시늉만 하고, 패스트트랙 사건으로 전·현직 의원 24명을 법정에 세웠다가 종국에는 총선에 참패했다"고 했다.

홍 의원은 끝으로 "여당의 '방탄 국정감사'와 야당의 '맹탕 국정감사'에 국민이 분노하고 있는 마당에 라임·옵티머스 특검까지 관철하지 못하면 야당은 2중대 정당이라는 비난을 면하기 어렵다"며 "당 지도부가 당력을 총동원해 전면에 나서서 라임·옵티머스 특검을 반드시 관철해 달라. 그 사건은 문재인 정권 몰락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