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강민석 "투자와 관련한 결정이 적절했는지, 허술한 점 없었는지 정부도 따져봐야 한다는 것"
네티즌들 "또 '쇼'하시나?" "다 알면서 모르는 척 하는 거 아니죠?" 등의 반응 보이며 文정부 신뢰X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검찰 수사와 별도로 공공기관의 옵티머스 펀드 투자 경위를 철저히 살펴보라"고 지시했다. 네티즌들은 "또 '쇼'하시나?" "다 알면서 모르는 척 하는 건 아니죠?"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많은 국민들이 문재인 정부의 도덕성을 믿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인 것이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전파진흥원) 등 공공기관의 옵티머스자산운용 펀드 투자 관련 보도가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민석 대변인은 "펀드 투자로 인한 손실 여부와 상관 없이 투자와 관련한 결정이 적절했는지, 허술한 점은 없었는지 정부도 따져봐야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현재 옵티머스 펀드에 투자한 공공기관은 전파진흥원,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한국전력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해당 공공기관에 대한 조사 주체는 어떻게 되느냐'는 질문에 "해당 기관이 속한 정부 부처가 있으니 1차 파악은 해당 정부 부처가 하게 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이 관계자는 '진영 장관 등 옵티머스에 투자한 고위공직자 등에 대해서도 문 대통령의 지시가 있었느냐'는 질문엔 "없었다"고 짧게 일축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