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노무현 전 대통령 죽음 희화화하는 듯한 논란의 발언도...親文 성향 네티즌들 '분노 폭발'
"세월호 아이들한테 '고맙다'고 한 거나, 피살 공무원 유족 박대하는 거나...국민을 '아웃 오브 안중'"

이보경 MBC 뉴스테이터팀 국장. (사진=이보경 페이스북 캡처)
(사진=이보경 MBC 뉴스데이터팀 국장 페이스북 캡처)

이보경 MBC 뉴스데이터팀 국장은 지난 9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죽어야 되겠다, 정치적으로"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보경 국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말한 뒤 "노무현 씨처럼 물리적으로 라고는 말 안 했다. 이것저것 왼통"이라고 했다. 친문(親文) 성향 네티즌들은 "조심해라. 눈에 띄면 죽는다" "미쳐도 곱게 미쳐라"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하고 있다.

이 국장은 "라임-강남집값 폭등-부동산리츠 사모펀드로 그걸 또 주워 먹을 태세 등 이익 앞에 얍삽 그 자체"라며 "맹바기(이명박 전 대통령)와 뭐가 다르냐? 오히려 더 한단 말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그이(문 대통령) 윗입술이 너무 얇아 처음부터 보기 안 좋더라니요. 윗입술은 주는 정을 나타내는 부위랍니다"라며 "세월호 아이들한테 '고맙다'고 한 거나, 이번 피살 공무원 유족을 박대하는 거나, 족국(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추녀(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닌 국민을 '아웃 오브 안중'하는 꼴이나, 총선부정 의혹 뭉개기는 또 어떻고"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한편 이 국장은 지난 2012년 2월 당시 구속 수감중이던 정봉주 전 의원의 석방을 촉구하며 '비키니 1인 시위'에 참여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