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금품수수? 완전한 사기, 날조" "文대통령과 우리 정부 흠집내기 의도"
하루새 언론중재위에 조선일보 제소, 김봉현·이강세 고소 예정이라 발표
라임 전주(錢主) 김봉현, 전날 법정에서 강기정에게 5000만원 건넸다 진술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전날 "라임 사건 김봉현이 재판 도중 진술한 내용 중 저와 관련된 금품수수 내용은 완전한 사기, 날조"라고 즉각 부인한 데 이어 언론중재위에 언론사 제소, 김봉현에 대한 법적 대응 등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강 전 수석은 9일 페이스북에서 "어제 있었던 김봉현의 진술이 너무 터무니없는 사기, 날조여서 법적 대응을 준비한다"라며 "오늘은 공휴일이다. 월요일 고소장을 들고 검찰로 직접 가겠다"라고 했다. 

강 전 수석은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에게는 위증과 명예훼손 혐의로, 이강세 스타모빌리티 대표에게는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강 전 수석은 자신의 금품수수 의혹이 일파만파 커지는 것은 곧 문재인 대통령과 문재인 정부에 대한 흠집내기 의도이기에 묵과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강 전 수석은 어제 김 전 회장이 라임 사건 관련 재판 도중 제3자를 통해 자신에게 5000만원을 건넸다고 주장한 법정 진술이 언론에서 대서특필되자 즉각 입장을 냈다. 그는 "금품수수와 관련하여 한 치의 사실도 없으며 모든 법적 대응을 강력히 취할 것"이라며 "한 사람의 주장에 허구의 내용을 첨가해 보도하거나 퍼뜨린 모든 언론에게도 책임을 물을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라고 했다.    

강 전 수석은 해당 입장을 페이스북에 게시한 지 단 한 시간만에 페이스북에 또 다시 조선일보를 언론중재위에 제소한다는 내용의 입장문을 올리기도 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