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SBS 보도...李 "어제 보도 통해 처음 알아, 필요한 조치 할 예정"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5000억원대 펀드 사기 혐의로 대표 등 관련자들이 구속 기소된 옵티머스 관련 회사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 사무실에 설치된 복합기 임대료를 대신 내준 계약서가 나왔다고 SBS가 6일 보도해 파문이 일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옵티머스 사건에서 자금 횡령 통로 역할을 했던 회사 '트러스트올'은 캐논과 2020년 2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36개월간 최신형 복합기를 대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서에는 복합기 설치 주소가 서울 종로구 모 빌딩 3층으로 되어 있었고, 이곳은 이 대표 지역 사무소로 이용되고 있었다. 이 대표는 지난 총선 과정에서 이 건물 3층과 5층을 사무소로 이용했고, 그중 3층을 현재까지 지역 사무소로 사용하고 있다.

캐논 측은 SBS에 "복합기를 지난 1월 다른 장소에 설치했지만, 2월 초 트러스트올 측에서 종로에 있는 이 대표 선거사무소로 이동을 요청했다"며 "트러스트올이 2월부터 5월까지 복합기 요금을 납부했지만 6월부터 4개월치 요금을 납부하지 않아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트러스트올의 대표는 이모씨로 옵티머스의 2대 주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옵티머스와 관련된 대부디케이에이엠씨 등의 대표도 맡고 있다.

한편 이 대표는 7일 SBS의 해당 보도를 부인하고 나섰다. 그는 이날 입장문에서 "복합기는 사무실 초기 필요에 의해 참모진의 지인을 통해 빌려 온 것"이라며 "복합기를 빌려준 당사자가 트러스트올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어제 보도를 통해 처음 알게 됐다"고 했다.

또 "월 11만 5천원가량의 대여사용료가 해당 지인에게 지급되지 않았음을 확인했고, 선거관리위원회 지침에 따라 정산 등의 필요할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