丁, 앞서 "사람이 먼저"라며 개천절 불법 차량집회 처벌 의지 밝혀
洪, 北 통전문 언급하며 "연락이라도 왔는지 참으로 의심스럽다"

미래통합당 제21대 총선 공천에서 탈락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월12일 오후 경남 양산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구 지역구 무소속 출마 결정 관련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정부여당 규탄 시위는 금지하고, 북한 입장문은 ‘사과문’이라 포장하는 정부를 보니 잠이 오지 않는다며 따지고 나섰다.

홍 의원은 27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드라이브 스루 집회가 코로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 그 차량시위 집회가 왜 면허 취소 사유인가?”라고 문제삼았다. 

앞서 김창룡 경찰청장은 지난 25일 개천절 차량 시위에 대해 “불법 차량시위 운전자는 현행범으로 체포하고 벌금을 부과하는 한편 운전면허 정지 또는 취소하겠다”고 밝혔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이날  “표현의 자유, 집회결사의 자유는 우리 민주헌정이 보장하는 고귀한 기본권임에 분명하지만 사람이 먼저로 어떠한 주장도 어떠한 가치도 사람의 생명과 안전보다 앞설 수는 없다”며 “사전에 집결을 철저히 차단하고 불법행위자는 현장에서 즉시 검거하는 등 엄정 대응하겠다”고 선포했던 바 있다.

이에 홍 의원은 “법학통론 기초도 모르는 총리 발표를 보니 정권도 저무는 모양이다”라며 “그렇게 겁날 걸 왜 좀 잘하지 천방지축 날 뛰었나”고 꼬집었다.

또 “김정은 사과문도 아닌 통전부 연락을 받아 적은 것을 김정은 사과문이라고 왜곡 발표하고 그걸로 국민의 생목숨을 묻어 버릴려는 정권이 대한민국 정부인가?”고 물으면서 “정말 그런 연락이라도 왔는지 참으로 의심스럽다”고 정부 발표에 대한 의문도 제기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