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초 계획했던 대규모 집회는 접지만 차량 9대 규모 신고는 한다는 방침..."文정권 함정 빠지지 않을 것"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 집회의 모습.(사진=연합뉴스)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 집회의 모습.(사진=연합뉴스)

개천절 광화문광장 집회를 예고한 시민단체가 집회 방식을 일부 변경한다고 밝혔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 대표 서경석 목사 등은 24일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월 3일 광화문 집회를 개최하지 않을 것을 선언하면서 다른 모든 우파 단체들도 우리와 같은 입장을 취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다만 이들은 카퍼레이드 방식 집회는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 전 지사는 이날 펜앤드마이크와의 통화에서 “집회를 안 하는 게 아니라 차량 시위, 1인 시위, 합법 시위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정세균 국무총리가 오늘(24일) 드라이브 스루 집회도 전면 불허하겠다고 했지만 이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집회 신고를 하는데, 차량 대수도 9대로 제한을 한다. 이에 맞춰서 할 것“이라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 퇴진, 문재인 정권의 국정운영 파탄에 대한 규탄 등을 주장할 것이다. 합법적인 시위를 하면서 문재인 정권이 파둔 함정에 빠지지 않겠다는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집회 방침을 일부 변경한다는 이날 기자회견에서도 이들은 “아무리 코로나19가 창궐하더라도 문재인 정권의 악행과 과오에 대한 분노를 반드시 표출시켜야 한다”며 “정부가 쳐 놓은 코로나 덫에 걸리지 않으면서 우리 의사를 표출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최근 주목받는 카퍼레이드 방식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