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에 사람이 없다보니 갑자기 주목받아 어깨 으쓱해진 모양...제대로 알고나 비판하라"

홍준표 무소속 의원.(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사진=연합뉴스)

정부의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을 둘러싼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SNS 언쟁이 지속되고 있다.

홍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지사가 4차 추경을 비판한 저를 향해 기본적 이해부족이라고 했다고 한다”며 “국정경험이 25년이나 된 저를 보고 기본적 이해부족이라는 비판은 비판을 넘어 모욕에 가깝다”고 적었다.

앞서 홍 의원은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을 반대하면서 “퍼주지 못해서 환장한 정부”라는 비판을 내놨던 바 있다. 문재인 정부가 1년에 4차례나 빚을 내 추경을 할 정도로 눈앞에 닥친 환난을 예측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후 이 지사도 이날 오전 “홍준표 의원님과 보수언론은 '국가부채와 가계부채, 이전소득에 대한 기본적 이해가 부족하거나 아니면 위기극복 방해하며 정부 발목잡기 하는 것'이라는 국민 여러분의 지적을 겸허히 경청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4차 추경을 비판한 홍 의원을 지적했다. 

홍 의원은 이 지사를 향해 “민주당에 사람이 없다보니 갑자기 주목을 받아 어깨가 으쓱해진 모양이지만, 문재인식 국정운용이 베네수엘라 완행 열차라면 이재명식 국정운영은 베네수엘라 급행열차로 많은 국민들이 걱정을 하고 있다”며 “망한 그리스의 파판드레우나 베네수엘라의 차베스를 베낀 이재명식 포퓰리즘 정책은 그 나라들처럼 우리나라를 망하게 할 것”이라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제대로 알고나 비판하라. 유감”이라고도 덧붙였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