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의총서 "비대위 무엇때문에 존재하고 있느냐 의원들이 인식해야"
김종인, 의총서 "비대위 무엇때문에 존재하고 있느냐 의원들이 인식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경제 3법·당 색 등 당내 이견 상황에 당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당내 단결을 당부하며 긴장감과 위기의식을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22일 국민의힘 화상 의원총회에서 “가급적 당이 일치돼 단결하는 모습을 보이고 여러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통해서 당이 지향하는 바가 뭐라는 것을 갖다가 좀 국민에게 분명하게 보여주실 걸 당부한다”며 “비대위가 무엇때문에 존재하고 있느냐를 의원들이 인식해야한다. 최소한 내년 실시되는 서울 시장선거까지만이라도 당이 단결해서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그러한 환경이 돼야한다”고 말했다. 최근 최근 공정경제 3법과 당 색·로고 등을 두고 당내 이견이 표출되고 있는 상황을 염두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서 “서울에서 야당이 이와 같은 패배를 겪은 선거의 역사가 없다. 서울 지역 선거에서 패한 집권당은 그 정권 자체가 무너진 것이 선거 역사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우리가 4·15 총선 패배를 맛보면서 느꼈던 긴장감과 그 위기를 절대로 잊어선 안 된다”며 “지금 각종 여론조사나 개인적으로 국민 접촉하면서 느끼는 건 아직도 30·40 여론이 우리에게 돌아오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저 당이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 것이냐, 그저 형식적으로 구호만 내걸고 하는 게 아니냐’고 예리하게 주시하고 있는 게 현재 현명한 국민들의 판단”이라고도 밝혔다.

김 위원장은 당내 의원들을 향해 “비대위에서 하는 모든 행위라는 것이, 국민의힘이 앞으로 나가는 데 있어 어떻게하면 보다 더 많은 지지를 받을 수 있는 것에 모든 초점 맞춰져 있다는 것을 이해해주면 감사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