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 몇 차례 검사인사 통해 눈엣가시 같던 윤석열 무력화 성공"
"菁, 與 포기설 나오지만 秋반격 우려해 文이 檢수사 나올 떄까지 기다릴 것" 전망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여당의 추미애 법무부 장관 옹호 이유가 ‘윤석열 죽이기’를 잘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부·여당이 전방위적으로 나서서 추미애 장관 살리기에 올인하는 이유가 뭘까 궁금하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추 장관이) 몇 차례 검사 인사를 통해 눈엣가시 같던 윤석열 검찰총장을 무력화 시키는데 성공했다”고 적었다.

곽 의원은 “윤 총장의 강공 드라이브로 조국 법무부 장관이 낙마하고, 울산시장 선거 청와대 개입 수사와 기소, 유재수 감찰 무마 수사로 청와대가 쑥대밭이 됐다가 일거에 해결됐으니 청와대·정부·여당이 얼마나 좋겠냐? 그래서 추미애 장관 살리기에 올인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윤석열 죽이기’만 잘했으면 좋았을텐데, 윤석열 죽이는 검사 인사 기회에 아들을 수사하는 동부지검 검사들에 대해서도 장관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보이거나 수사 축소에 동조한 검사들로 수사팀을 꾸린 것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 보좌관이 매번 전화를 걸어 황제 휴가가 가능했던 것이 드러나고, 남편 명의로 어떤 여성이 직접 휴가 청탁한 것이라는 보도까지 이어져 정부·여당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며 “비판하고 실체를 규명하는게 하등 이상할 것이 없다(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 “청년들이 갖는 허탈함을 알기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박용진 의원)”, “보좌관이 전화한 것은 사실(김남국 의원)” 등 여권 인사들의 발언을 언급했다. 이어 “청와대와 여당이 추 장관을 포기한 것이 아니냐는 설이 나오고 있지만, 추 장관의 반격을 우려해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장관 때처럼 검찰 수사가 나올 때까지 기다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도 전망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