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의를 대변할 자격이 없다"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정치 분야 대정부 질문에 참석,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정치 분야 대정부 질문에 참석,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은 1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군 복무 특혜'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공익제보자' 당직병 현씨의 실명을 공개한 걸로 모자라 '단독범'이라고 범죄자 취급까지 해 파문을 일으킨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민의를 대변할 자격이 없다"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안혜진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당 대표 엄마를 두지 못한 서글픈 동료 병사들을 대신해 용기를 내 제보한 청년에 박수를 보내진 못할지언정, 범죄자로 폄훼하여 골수 진보인들의 먹잇감으로 던져놓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혜진 대변인은 "(제보자가) 앞으로 정상적인 인생 여정을 포기해야 할 정도로 집단 괴롬힘을 당하고 있는 현실에 되풀이되는 정치인들의 망언이나 철없는 행동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안 대변인은 끝으로 "인권 인지능력이 바닥 수준인 황 의원은 당장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국민을 위한 최선의 도리"라고 재차 목소리를 높였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