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일병 엄마 찬스에 대해 찍소리 못하는 주제에...대한민국 정의는 저 혼자 다 세우는 듯 온갖 생쇼"
"공정이라는 공적 가치를 빙자해 사적으로 제 지지율이나 챙기는 기회주의 행태"
"후보되려면 친문 눈치 봐야 하는 처지 이해하는데, 적당히 하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4일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이분, 실제로는 겁쟁이다. 살아있는 권력이 저지르는 부정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못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진중권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조민의 아빠 찬스와 서 일병의 엄마 찬스에 대해서는 찍소리 못하는 주제에. 아니, 슬슬 권력의 눈치나 보며 아예 그 짓을 싸고 도는 주제에 무슨 무슨 염치로 정의와 공정과 평등을 떠드는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진 전 교수는 "그때그때 안심하고 때려도 되는 만만한 소수를 골라 공격의 타겟으로 지목하고, 분노한 대중과 함께 이미 지탄받는 그 소수에 신나게 이지메를 퍼부어대는 포퓰리즘 전술"이라며 "그저 이리저리 기회만 엿보다가 만만한 놈 걸리면 마치 대한민국 정의는 저 혼자 다 세우는 듯 온갖 생쇼를 한다"고 비판했다.

또 "카메라 앞에서 활극을 벌인다"며 "그런 저급한 선동은 '정의'가 아니다. 공정이라는 공적 가치를 빙자해 사적으로 제 지지율이나 챙기는 기회주의 행태"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끝으로 "후보되려면 친문 눈치 봐야 하는 처지는 이해하는데, 적당히 하자"며 "그래도 이낙연 대표는 완곡하게나마 한 마디 하던데, 정의의 사도처럼 온갖 똥폼은 다 잡으면서 그 정도도 못하나"라고 했다.

한편 이재명 지사는 전날(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최서원씨의 딸 정유라씨를 언급하며 "'돈도 실력'인 사회는 현재진행형"이라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돈도 실력이야, 니네 부모를 원망해' 지난 2016년 온 국민을 거리로 나오게 한 정유라의 말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고도 했다. 이 지사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군 복무 특혜' 의혹에 대해선 일언반구 언급하지 않았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