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 아들 의혹 공익제보한 당직사병 공격하는 與 비판하기도...주호영 "황희 국회 윤리위 제소"

14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右)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左).(사진=연합뉴스)
14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右)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左).(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문재인 정부의 법무부 장관을 ‘불공정 바이러스의 슈퍼 전파자’로 비유하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함께 성토했다.

김 위원장은 14일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전 법무장관은 교육, 현 법무장관은 군 복무에서 불공정 특혜로 민심의 역린을 건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인사들은 최근 불거진 추 장관 아들의 ‘황제복무’ 의혹에 대해 의혹을 공익제보한 당직사병 A씨를 지적하는 등 ‘추미애 감싸기’에 나서고 있다. 김 위원장도 “여당은 단독범, 공범을 운운하며 엄마 찬스에 의한 황제 군휴가 제보자의 실명까지 공개해 성난 민심에 기름을 부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현 정부 들어 공정의 사전적 정의도 바뀌었다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며 “남이 하면 반칙과 특권이고 자신들이 하면 공정이라는 궤변이 일상화하면서 국민을 무서워하지 않는 괴물 정권으로 변질되고 있는 것 같다”고도 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도 “법무장관 불공정 특혜 논란의 최종 종착역은 대통령으로, 대통령이 의도된 침묵으로 사태를 악화시켜서는 안 된다”며 “대통령이 명확한 입장을 밝히고 민심의 눈높이에 맞춰 법무장관을 정리해야 할 것”이라 촉구했다.

앞서 문 대통령의 해명을 요구했던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도 전날(13일) 추 장관이 페이스북에 올린 입장문과 관련 “법무부 장관이 ‘딱히 절차를 어길 이유가 전혀 없었다’라고 하면 수사하는 검찰은 그 말을 가이드라인으로 받아들이지 않겠나"라며 당직사병 A씨의 실명을 공개한 황희 민주당 황희 의원에 대해 “현 병장의 명예를 훼손하고 겁박했다. 국회 윤리위에 제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A씨를 공익신고자로 보호하기 위한 여러 조치를 검토하면서 이날 오후에 있을 대정부질문에서 추 장관 의혹 관련 해명을 요구할 방침이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등 개별 의원들도 ‘내가 당직사병이다’ 등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