親文들 '우리가 추미애다' 캠페인 겨냥..."누가 공정 가치 대변하는지 국민들에 물어봅시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한 '내가 당직사병이다' 캠페인 포스터.(사진=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캡처)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한 '내가 당직사병이다' 캠페인 포스터.(사진=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캡처)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 씨의 ‘황제 복무’ 의혹을 제기했다가 여권으로부터 공격받고 있는 당직사병을 위해 “내가 당직사병이다” 캠페인을 하자고 제안했다.

하 의원은 14일 “민주당은 '내가 추미애다' 캠페인을 한다던데 우리는 '내가 당직사병이다' 캠페인을 한다”며 “제가 소장으로 있는 요즘것들연구소에서 '내가 당직사병이다'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김웅 의원이 발의해 연구소가 함께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하 의원이 내놓은 캠페인은 친문(親文) 강성 지지자들의 ‘우리가 추미애다’ 캠페인을 참고한 것으로 보인다. 일부 친문 네티즌들은 국방부가 서모 씨의 휴가 사용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힌 지난 10일을 전후로 인터넷상에서 ‘#우리가_추미애다’라는 문구를 퍼뜨리며 추 장관을 지켜야 한다는 여론몰이에 나섰던 바 있다. 이들 중 다수가 지난해 ‘조국 사태’ 당시 ‘우리가 조국이다’ 운동을 벌였던 것으로도 전해졌다. 하 의원도 “친문들은 '내가 추미애다' 캠페인 열심히 하십시오”라며 “추 장관과 당직사병 중 누가 대한민국의 공정 가치를 대변하고 누가 특권을 대변하는지 국민들에게 물어봅시다”라 언급했다.

추 장관 아들과 관련한 의혹을 제보했던 당직사병 A씨는 현재 여권 인사들로부터 각종 공격을 받고 있다. 서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그의 실명을 무단으로 공개했다가 비난이 일고 나서야 수정했고, 여권 의원 다수도 A씨의 의혹 제기를 일축하면서 빈정거리는 언사를 내비쳤다. A씨는 몇몇 언론 인터뷰에서 이같은 내용을 언급하면서 차후 검찰 조사 가능성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하 의원은 “'내가 당직사병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연구소는 당직사병이 원한다면 법률자문 및 무료변론을 제공하겠다”며 “민주당은 당직사병을 범죄자 취급하지만 우린 대한민국 공정 가치를 지켜낸 영웅이라고 생각한다”고도 강조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