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 장관과 관련한 무차별적 폭로와 검증되지 않은 의혹들 제기되고 있다"
"공평무사한 수사로 진실 밝히면 될 일...검찰은 공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해달라"
여론은 분노...한 네티즌 "수사를 제대로 안 하는데 진실을 어떻게 밝히나?"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집권 여당 더불어민주당이 여전히 정신 못 차린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실망을 안겨줬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군 복무 특혜' 의혹을 적극 옹호하고 나선 것이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10일 추미애 장관 아들 의혹과 관련해 "검증되지 않은 의혹으로 사회적 논란이 커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옹호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정책조정회의에서 "추 장관과 관련한 무차별적 폭로와 검증되지 않은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공평무사한 수사로 진실을 밝히면 될 일"이라며 "검찰은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한 점 의혹이 없도록 공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해서 그 결과를 있는 그대로 발표해 주기 바란다"고 했다.

민주당 지도부 차원에서 추 장관 아들 의혹을 거론하고 나선 건 이번이 사실상 처음이다. 추 장관을 향한 전 국민적 분노가 걷잡을 수없이 확산되고, 야당의 추 장관 사퇴 요구가 빗발치고 있는 가운데 끝까지 추 장관을 비호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됐다.

여론은 당연히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역대 이렇게 뻔뻔한 정권은 없었던 것 같다"며 "최악이라는 말도 아깝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네티즌은 "수사를 제대로 안 하는데 진실을 어떻게 밝히나? 태년아 제발 정신 좀 차려라"고 일침을 가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