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간호사 편가르기 논란'이 일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간호사 격려 글에 가수 아이유가 간호사들에게 얼음조끼를 기부했다고 언급되자 일부 아이유 팬들이 "대한의사협회에 의료진들을 위한 1억 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3,000벌을 기증하기도 했다"고 2일 전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간호사분들이)장기간 파업하는 의사들의 짐까지 떠맡아야 하는 상황이니 얼마나 힘들고 어려우신가", "지난 폭염 시기, 옥외 선별진료소에서 방호복을 벗지 못하는 의료진들의 대부분이 간호사들이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가수 아이유가 아이스 조끼를 기부하였다는 소식도 들었다"며 "언제나 환자 곁을 지키며 꿋꿋이 이겨내고 있는 간호사분들 곁에는 항상 우리 국민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라고 전했다.

이에 디씨인사이드의 아이유 팬클럽 '아이유 갤러리'는 성명문을 내고 "가수 아이유의 견고한 팬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 아이유 갤러리는 금일 문재인 대통령께서 아이유를 언급해 주시는 하해와 같은 은덕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고자 공식 성명문을 발표한다"며 "아이유는 지난 2월 대한의사협회에 의료진들을 위한 1억 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3,000벌을 기증하기도 하는 등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다섯 차례 기부를 펼치며, 저소득층·취약계층·보호시설의 여러 곳에 방역 물품을 나눠 전달한 바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대통령께서 가수 아이유의 선행을 높이 사 주신 점에 대해서는 황공할 따름이오나, 혹여나 아이유가 간호사 분들에게만 기부한 것으로 오해하는 국민들이 있을 듯하여 이를 바로잡게 된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설명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